호기심 많은 집 나온 길냥이와
쓸쓸한 남자의 동거이야기
“세상을 향한 그들의 외침은 노래가 되었다”
2020년 지치고 힘든 모든 이의 마음을 위로해줄
첫번째 싱글 - '그냥'
기댈 곳 없이 외롭지만 항상 설레임을 품고 살아가는 이를 위해.
[CREDIT]
Lyrics by 김집사
Composed by 김집사, 은세진
Arranged by 임수혁, 은세진
Piano 임수혁
String 임수혁
Drum 은주현
Guitar 박신원
Mixed by 김보성(MONKEY MESIC STUDIO)
Mastered by 최효영(SUCNO STUDIO)
https://youtu.be/dYpirifW1KY
야식남녀 OST
JTBC 월화드라마 [야식남녀] Original Sound Track 발매
JTBC 월화드라마 <야식남녀>의 Original Sound Track이 발매되었다.
드라마 <야식남녀>는 갑자기 찾아온 위기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게이 행세를 하게 되는 쉐프 진성(정일우 분)과 야심은 넘치지만 보이지 않는 벽에 막혀 기회를 엿보고 있는 계약직PD 아진(강지영 분), 뛰어난 감각과 냉정한 태도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천재 디자이너 태완(이학주 분)의 일상과 경로 이탈 삼각 로맨스로 색다른 사랑 이야기를 그려내며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고, 군침도는 맛깔난 야식은 주린 배와 허한 마음까지 꽉 채우며 월요병을 치료하는 ‘힐링드라마’로 등극했다. 또한, 세 배우는 전에 없던 새로운 매력을 발산, 마성의 ‘매력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그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올트랙 앨범에는 보너스 트랙이 추가로 발매되었다. 그룹 ‘사랑과 평화’의 멤버였던 이주엽이 참여한 평범한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은 잔잔한 어쿠스틱 스타일의 곡 ‘이주엽 – 고인물’, 작사, 작곡을 한 팀 Zerobase의 신인가수 어죠 (A-Jyo)와 싱어송 라이터 슌 (Shoon)이 함께 남녀 듀엣곡으로 처음이라 서툰 청년들의 모습을 담아낸 ‘어죠(A-Jyo) & Shoon -처음이라’, 유니크한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바탕으로 성소수자에 대한 크고 작은 편견들에 맞서는 인상을 주는 ‘Shoon – What Do You Think I Am’, 주방의 소음을 연상시키는 듯한 트로피컬 하우스 풍의 곡 ‘Shoon – My Own Recipes’와 더불어 기존 ‘소보’가 참여한 트랙의 영어 버전 ‘Shoon – This is My First Life (Eng ver.)’이 수록되었다.
드라마 <야식남녀>의 타이틀곡으로 8~90년대 락 스타일로 극 중 캐릭터들 및 현대사회 속의 모든 사람들을 대변하는 ‘더 베인 – Superhero’를 비롯하여, 특유의 음색으로 듣는 이의 귀를 달달하게 만들어준 ‘이진아 – Love With You’, 이시우 음악감독이 직접 작곡함과 더불어 도입부에 정인, 조정치 부부의 아이 울음 소리가 담겨 더욱 특별한 ‘정인 – 반짝’, 유쾌한 가사와 레트로 풍의 빠른 셔플 리듬으로 흥겨움을 빚어낸 ‘GOTCHA ! – 삶은 요리’,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신스사운드로 극 중 캐릭터와 잘 어우러진 ‘정대현 – All Things Will Pass’, 따뜻한 중저음의 목소리로 힐링, 칠링을 다룬 장면에 녹아든 ‘소보 – This is My First Life’까지 총 11곡의 가창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이외 총 10곡의 스코어가 수록됐다.
<더킹 투하츠>를 연출했던 송지원 PD와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를 집필한 박승혜 작가, 그리고 <허준>, <대장금>, <하얀거탑> 등에서 멋진 음악을 선사했던 이시우 음악감독이 참여하여 뛰어난 완성도를 보여준 드라마 <야식남녀>의 OST는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힐링을 선사한 작품으로 기억에 남을 것으로 기대된다.
[CREDIT]
Lyrics by Shoon, U.je, 이승길, Habi, 허국현, 조은별, 초영, 박준녕
Composed by Shoon, U.je, 이시우, Zerobase, 박정환
Arranged by Shoon, ZigZag Note, U.je, 김범준, Zerobase
Vocal 더 베인, 이진아, 정인, 관성 of GOTCHA !, 소보, 이주엽, 어죠(A-Jyo ), 슌(Shoon),
Special Voice 조성우
Guitar 김범준, 노은종, EOMT(엄티) of GOTCHA !, Shoon, 안준성
Bass 유하림 of GOTCHA !
Organ 이시우
Piano Shoon, Zerobase
Drum 박계수
Synth & Programmed by 김정윤, Zerobase
Strings Arrange 조윤정
Violin 김한글, 이한나, 이혜숙, 조은별
Cello 이경미
Sound Effect 김병주
Chorus Zerobase, GOTCHA !, 어죠(A-Jyo)
MIDI Programming Shoon
Executive Producer ㈜블렌딩
Music Director 이시우
Marketing Planning 김민정, 이민지
Music Video Edited by 김현정, 박진영
Distributor 박경민, 이민지
Album Design 김나현
Recorded by 고혜민 at Madfish Studio, 이찬미 at Seoul Studio
Mixed by 구자훈 at Madfish Studio, Zerobase at Habi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at 821 Sound Mastering
[OST Score STAFF]
Composed by 조윤정, 박정환, 김범준, 장유재, 이시우, Shoon
Arranged by 조윤정, 박정환, 김범준, 김용, Shoon
Piano 조윤정, 박정환, 김용, Shoon
Guitars 김범준
Violin 이한나, 이혜숙, 김한글
Cello 이경미
Clarinet 박시내
Bassoon 문기웅
https://youtu.be/1FOdA4162Bc
https://youtu.be/99LXoPgmj_g
엄마가 바람났다 OST Part.3
SBS 아침 드라마 ‘엄마가 바람났다’의 OST Part.3 ‘몇 년이 걸렸어’가 출시되었다.
내 인생에 두 번째 결혼 따윈 없다! 결혼이라면 치를 떨던 싱글맘이 재력가 아빠를 원하는 자식들을 위해 돈 많은 남자랑 결혼하려는 좌충우돌 로맨스 가족 이야기. 싱글맘의 현실을 유쾌하면서도 따뜻하게 그려낸 SBS 드라마 ‘엄마가 바람났다’의 세 번째 OST 주자는 ‘이예담’으로 아티스트 ‘공보경’과 함께 작업한 Part.1 ‘내꺼’에 이어 Part.3 ‘몇 년이 걸렸어’도 가창에 참여하였다.
이번 OST ‘몇 년이 걸렸어’는 극 중에서 억척스럽게 삶을 극복해 나가는 여자 주인공 오필정 (현쥬니 분)의 마음을 대변해 주는 곡으로, 초반에는 슬픈 듯 흘러가는 잔잔한 구성에서 후반부로 이어지며 진행되는 희망적이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전개가 주인공의 내일을 암시하듯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Credit]
Executive produced by : SBS콘텐츠허브
Composed by : 한태수
Lyrics written by : 한태수
Arranged by : 한태수
Guitar by : 조성준
Piano by : 한태수
Synth by : 한태수
Mixed by : 강민우
Recording engineer : 강민우
Mixing engineer : 강민우
Mastering engineer : 도정회
https://youtu.be/kLSnZUjcUBQ
동현 - Soul's Breathing
“ SOUL’S BREATHING “
이 음악이 우리의 삶에 고백이 되길 원합니다.
끝난 것만 같고, 어두움만 있는 것 같은 삶 속에서 그 분으로 인해 희망이 있음을 알게 하는 노래가 되기를.. _손주영
[CREDIT]
호흡의 끝에 (With 손주영)
Composed by 동현
Lyrics by 동현
Arranged by 동현
Vocal by 손주영
Piano by 동현
Drum by 최다빈 (@bingda_choi)
Bass by 이정우 (@jungwoobass)
Guitars by 임태준 (@limtaejun_pro)
Page Of Stars (Instrumental)
Composed by 동현
Arranged by 동현
Piano by 임수혁
Mixed by 임수혁
호흡의 끝에 (Inst.)
Composed by 동현
Arranged by 동현
Piano by 동현
Drum by 최다빈 (@bingda_choi)
Bass by 이정우 (@jungwoobass)
Guitars by 임태준 (@limtaejun_pro)
/
RECORDED BY 김보성 at MONKEY MUSIC STUDIO (1, 3)
MIXED BY 김보성 at MONKEY MUSIC STUDIO (1, 3)
MASTERED BY at SUONO MASTERING STUDIO (1, 3)
COVER DESIGNED BY 오하진 (@oha_jin)
https://youtu.be/eXrH7Mo72y4
달순씨 - 너의 이야기
힐링 감성 뮤지션
달순씨 네 번째 이야기 <너의 이야기> 발매 !
피아니스트로서 꾸준히 뉴에이지 피아노 연주 앨범들과 발라드 곡을 병행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달순씨가 네 번째 발라드 싱글 앨범 <너의 이야기>를 발표하였다.
그 동안 발매되었던 달순씨의 작품들은 순수한 피아노 선율들과 이야기가 담긴 잔잔한 여운으로 듣는 이로 하여금 공감과 힐링의 감성을 가지게 한다.
이번 <너의 이야기> 음반은
프로듀서 ANDRO가 편곡을 맡아 곡의 Groove한 리듬감을 살려주었다.
그리고 기타리스트 노경환이 세션으로 참여하여 어쿠스틱한 느낌을 더 강조했다.
<너의 이야기>는 사랑하는 연인이 만남과 헤어짐을 마주하며 겪게 되는 아쉬움과 서로에게 남은 감정, 남은기억들을 표현했다. 이별 후 헤어진 연인을 떠올리며 반복되는 일상에서 너의 사진, 함께 바라보던 노을빛 바닷소리, 설레임 가득 마주했던 한 순간 느껴지는 감정들을 그려보게 된다.
“긴 미로 같은 너의 마음이 너무나 닮아서 길을 잃어 버렸어”
“너의 소릴 찾아가본다”
사랑한 시간과 헤어진 후에 너무나 닮은 서로를 바라보며 사랑의 기억과 이별의 슬픔을 전하고 있다.
“걷다가 지쳐 너의 얘길 듣고 싶어.”
달순씨의 다양한 음악적 시도들과 노력들은 성숙한 뮤지션으로서의 행보가 기대되게 한다.
작사 달순씨
작곡 달순씨
편곡 ANDRO
코러스 랑쑈
Guitar 노경환
Synth ANDRO
Producer ANDRO
Recording Studio TsP studio
Mix Mastering Studio TsP studio
https://youtu.be/tADaVd77P9s
신유민 (Yumini) - 붓꽃
붓꽃 (Iris) - 신유민 (Yumini)
4집 Digital Single Album
인터넷소설과 어른동화가 만나 신세대적 감성을 글로 표현하여 현대음악적 색채의 피아노 반주와 내면적 독백글의 나레이션이 어우러져 모던한 분위기와 함께 연애에 대해 생각하고 떠올려보는 음악이다.
새롭고 낯설었던 현대음악이 우리의 귀에 좋게 들리기 위해 내적으로 오래 고민해 본 기술과 음색, 음향을 뉴에이지 장르에 담아 보았다.
한국어 내레이션이 들어간 피아노 현대음악을 글자에 운율을 담아 음악에 어울리게 낭송했다.
한글의 매력을 세계인들과 함께 나누길 바라며...
[Credit]
아티스트 : 신유민 (Yumini)
앨범유형 : Digital Single
기획사 : 뮤즈랜드
믹싱,마스터링: 김인경
앨범아트 : 김호세, Yumini
https://youtu.be/GQfY2yHmBi4
야식남녀 OST Part.6
JTBC 월화드라마 <야식남녀>의 여섯 번째 OST
누구에게나 인생은 처음이라 어설프고 엉망인 것도 당연해. 그래도 별 수 없잖아.
나지막한 말투로 본인이 마주한 일상의 어려움을 토로하면서도, 특별한 것들을 누리지 못한 채 태어나 삶에서 고전하고 있는 대다수의 사람들을 함께 위로하는 이야기, 드라마 <야식남녀>의 여섯 번째 사운드 트랙인 가 발매되었다. 싱어송라이터 Shoon이 작사/작곡과 연주를 맡은 가운데, 깊고 따스한 중저음의 목소리로 마음 깊은 곳을 울리는 포크 싱어송라이터 ‘소보’가 보컬로 참여하여 메시지의 힘을 배가시키고 있는 이 노래는 드라마 속 힐링(Healing)과 칠링(Chilling)을 다루는 장면들마다 절묘하게 깔리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있다.
이름부터 따스한 느낌이 가득한 아티스트 ‘소보’는, 어머님이 운영하시는 식당의 상호인 ‘소양보리밥’의 줄임말을 활동명으로 삼아 보리밥처럼 담백한 포크 음악을 목표로 인디씬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이며, 2016년엔 레드불과 SBS MTV 공동기획인 “웜 업(Warm up) 프로젝트”를 통해 이승열로부터 극찬을 받은 바 있는 실력파 뮤지션이기도 하다. 또한 최근엔 보사노바로 가득 채운 정규 3집을 [그대歌]를 발매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드라마 <야식남녀>는 갑자기 찾아온 위기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게이 행세를 하게 되는 쉐프 진성(정일우 분)과 야심은 넘치지만 보이지 않는 벽에 막혀 기회를 엿보고 있는 계약직PD 아진(강지영 분), 뛰어난 감각과 냉정한 태도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천재 디자이너 태완(이학주 분)의 일상과 로맨스를 다루고 있으며, 제작진으로는 <더킹 투하츠>를 연출했던 송지원 PD와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를 집필한 박승혜 작가, 그리고 <허준>, <대장금>, <하얀거탑> 등에서 멋진 음악을 선사했던 이시우 음악감독이 참여하여 뛰어난 완성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는 작품이다.
[Credit]
Composed by Shoon
Lyrics by Shoon
Arranged by Shoon
Vocal 소보
Guitar Shoon
Marketing Planning 김민정, 이민지
Music Video Edited by 김현정, 박진영
Distributor 박경민, 이민지
Recorded by 고혜민 at Madfish Studio
Mixed by 구자훈 at Madfish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at 821 Sound Mastering
https://youtu.be/NfNFnnljXkw
굿캐스팅 OST
박진감 넘치는 전개 속 독보적인 월화극 시청률 1위 자리를 지킨 SBS 드라마 ‘굿캐스팅’의 전체 음원이 공개되었다.
‘굿캐스팅’은 국정원에서 근근이 책상을 지키던 여성들이 어쩌다 현장 요원으로 차출된 후 초유의 위장 잠입 작전을 펼치면서 벌어지는 ‘사이다 액션 코미디 드라마’로 김지영, 최강희, 유인영이 주연을 맡아 현직에서 물러난 ‘마이너 3인방’의 활약이라는 유쾌한 코미디에 상쾌한 로맨스, 그리고 눈이 즐거운 통쾌한 첩보 액션을 선보이며 시청자에게 재미를 넘어선 강렬한 대리만족과 극한의 쾌감을 선사하였다. 이번 앨범에는 극의 주요 장면마다 실린 BGM부터 OST 출시 곡들까지 모두 수록되어 드라마를 완성시킨 음원들을 한자리에서 들어볼 수 있게 되었다.
첫 번째 OST ‘FEEL IT!’은 록 사운드의 ‘굿캐스팅’ 메인 테마 노래로, 래퍼 ‘치타’의 독보적인 랩실력과 터프하면서도 시원시원한 보이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두 번째 출시곡 ‘그날’은 가슴 아픈 과거에 대한 회상을 그려낸 뱔라드 노래로 ‘인디씬의 고막남친’ 이민혁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드라마에 진한 감성을 더하였다. Part.3 ‘사랑하자’는 극 중 강우원 역을 맡은 가수 겸 배우 ‘이준영’과 인기 걸그룹 ‘라붐’의 메인보컬 ‘소연’의 듀엣 곡으로 두 남녀의 달콤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드라마에 설렘 가득한 감성을 더하였다. 수많은 시청자들의 출시 문의가 쇄도했던 네 번째 음원 ‘빨간 책가방’은 윤석호 (이상엽 분)가 백찬미 (최강희 분)와의 추억이 있는 ‘빨간 책가방’을 제목으로 만들어 극 중에서 불러준 자작곡으로, 배우 ‘이상엽’이 음원 출시를 위해 재녹음을 하여 봄 향기 가득한 편곡 버전의 ‘빨간 책가방’이 재탄생하였다. 마지막 다섯 번째 음원 ‘MAYBE LOVE’는 사랑을 시작하는 마음을 풋풋하게 그려낸 노래로 보컬리스트 ‘이신성’이 목소리를 더해 드라마에 설렘 가득한 감성을 녹여내었다.
https://youtu.be/Z2ceZfZZgu4
굿캐스팅 OST Part.5
SBS 월화드라마 ‘굿캐스팅’ OST Part.5 ‘이신성 – MAYBE LOVE’ 발매!
국정원에서 근근이 책상을 지키던 여성들이 어쩌다 현장 요원으로 차출된 후 초유의 위장 잠입 작전을 펼치며 벌어지는 ‘사이다 액션 코미디 드라마’, ‘굿캐스팅’의 마지막 음원 ‘MAYBE LOVE’는
보컬리스트 ‘이신성’이 가창에 참여하였다.
이번 곡 ‘MAYBE LOVE’는 사랑을 시작하는 마음을 풋풋하게 그려낸 미디엄 팝 스타일 노래로 리드미컬한 리듬 위에 고조되는 멜로디가 극 중 강우원 (이준영 분)의 임예은 (유인영 분)을 향한 마음을 대변하는 듯 사랑을 시작하는 설렘을 느끼게 한다. 여기에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 ‘베리베리’ 등의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을 하며 '상록수 2020', '지구별 여행자' 등 대형 컴필레이션 프로젝트에서 보컬 디렉터로 활동해 온 이신성이 목소리를 더해 드라마에 달달한 감성을 녹였으며, 장르를 뛰어넘는 음악성으로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과의 수많은 작업으로 이름을 알린 ‘ZigZag Note’가 프로듀싱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Credit]
Produced by ZigZag Note
Lyrics by ZigZag Note, 이신성
Composed by ZigZag Note, 김선웅
Arranged by ZigZag Note, 김선웅
Strings Arranged by 김선웅
Chorus by 이신성
Piano by 김선웅
Guitar by 노은종
Synth by 이대희
Recording by 임재긍 at MusicN Creator Lab Studio
Mixed by 홍성준 at 개나리싸운드
Mastered by 권남우 at 821 Sound Mastering
https://youtu.be/77yddDj2r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