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수목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
OST PART. 5 ‘강승식(VICTON)’의 “기억이 잠든 사이에” 발매!!
답답하지 않은 사이다 전개와 ‘기억 커플’의 케미스트리로 시청자들에게 설렘을 안기고 있는 MBC 수목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연출 오현종, 이수현/ 극본 김윤주, 윤지현/ 제작 초록뱀미디어)>의 다섯 번째 OST <강승식 (VICTON) – 기억이 잠든 사이에>가 공개됐다.
‘기억이 잠든 사이에’는 피아노 아르페지오의 연속성과 말하듯 내뱉는 편안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어 따듯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팝 발라드 장르의 트랙이다. 닫혀있던 마음에 새로운 감정으로 스며드는 사랑이 혹시 상처가 되지는 않을까 떨리는 마음과 배려로 다가간다는 내용의 가사는 드라마 속 새로운 사랑을 마주하는 주인공의 마음과 많이 닮아있다.
감성적인 피아노 전주부터 시작해 담담하게 솔직함을 전하는 보컬의 감정까지 곡의 기승전결 전반에 따듯하면서도 서글픈 느낌이 표현 됐다. 대세 보이그룹 VICTON(빅톤)의 메인보컬 ‘강승식’이 가창으로 참여해 디테일하면서도 풍부한 보컬을 표현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Part.5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루갈', '어쩌다 발견한 하루', ‘타인은 지옥이다’ 등 유수의 OST에 참여하여 주가를 올리고 있는 '타이비언'과 '바크'가 프로듀싱한 웰 메이드 트랙이다
[Credits]
Lyrics by 타이비언
Composed by 타이비언, 바크
Arranged by 타이비언, 바크
Vocal 강승식 (VICTON)
Keyboard 타이비언
Guitar 이병호
Piano 바크
Bass 타이비언
Recorded & Mixed by 정기홍(Assist. 최다인, 이찬미) at Seoul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at 821_Sound
https://youtu.be/vgzDAuxEsTE
아무도 모른다 OST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숨막히는 전개와 긴장감 속 시청자들에게 최고의 몰입감을 선보인 SBS 월화드라마 ‘아무도 모른다’의 전체 음원이 드디어 공개되었다.
‘아무도 모른다’는 경계에 선 아이들, 그리고 아이들을 지키고 싶었던 어른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감성추적극으로, 주연 배우들의 강렬한 열연, 탄탄한 스토리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 등이 조화를 이뤄 시청자들에게 강력한 흡입력을 선사하며 그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앨범에는 극의 주옥 같은 장면에 실려 몰입도를 높인 노래에서부터 BGM까지 모두 수록되어 드라마를 완성시킨 음원들을 한자리에서 들어볼 수 있게 되었다.
첫번째 OST ‘온기’는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가 가창에 참여한 곡으로 그녀만의 독보적인 감성과 음색으로 극중 주인공들이 갖고 있는 마음의 상처와 기억들을 달래주며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달하였다. 두번째 곡 ‘Happiness’는 극 중 차영진 (김서형 분) 캐릭터의 마음을 대변한 곡으로 가수 ‘쎄이 (SAAY)’의 몽환적인 음색과 함께 사랑하는 이들을 지켜내지 못한 회환과 그로 인한 상실감, 복수를 위한 다짐을 유려한 가사로 녹여내었다. ‘내가 널 구할게’라는 마지막 가사가 특히 인상적이었던 Part.3 ‘누구도 풀지 않는 비밀’은 이웃집 소년 고은호 (안지호 분)의 자살시도로 인해 형사 차영진이 느끼는 모든 감정을 녹여낸 작품으로 ‘리차드파커스’의 감성적인 보컬과 함께 절박한 캐릭터의 심연을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로 표현하였다. 밴드 ‘넬(NELL)’의 보컬 ‘김종완’이 참여하며 이목을 집중시킨 네번째 음원 ‘LOST’는 은호를 지키지 못한 영진과 이선우 (류덕환 분)의 책임감과 안타까운 감정이 묻어나는 발라드 트랙으로 김종완의 대체불가 보이스 컬러와 담담하면서도 따뜻한 사운드의 조화가 특히 인상적인 노래이다. 마지막 OST ‘아무도 찾지 않더라도’는 섬세한 현악기 편곡에 담담하면서도 부드러운 가수 ‘SE O (세오)’의 보컬이 잘 어우러진 노래로 ‘모두가 잊어버린 이곳과 그 시간을 나만은 잊지 않겠다’는 메시지를 들려주며 듣는 이로 하여금 따뜻함과 위로를 전해준다.
https://youtu.be/JgVd9cSir_A
비 온 후를 기다릴 때 108분 음악 속으로
마음의 어지러움을 자연의 소리와 음악으로 편안함과 마음의 휴식을 돕는 음악 속삭임
“108 timeless “
명상을 통해 몸과 마음을 회복 하고 맥박과 호흡을 음악에 맞춰 조절 하면서 편안한 몸과 마음을 만들어간다.
[트랙리스트]
01. Beethoven Minuet In G Major No.6 WoO.10 with Sounds of Nature
혼자만의 시간을 위한 108분 음악 속으로
마음의 어지러움을 자연의 소리와 음악으로 편안함과 마음의 휴식을 돕는 음악 속삭임
“108 timeless “
명상을 통해 몸과 마음을 회복 하고 맥박과 호흡을 음악에 맞춰 조절 하면서 편안한 몸과 마음을 만들어간다.
[트랙리스트]
01. Pachelbel Canon In D Major with Sounds of Nature
동현 - 예쁜 사람
변함없이 항상 ‘예쁜 사람’
사랑하는 이에 대한 순수한 사랑을 노래한 ‘예쁜 사람’은 8분의 6박자의 강한 R&B 색을 좀 더 대중적인 감성으로 표현한 곡이다.
드럼으로 시작하는 생소한 인트로는 마치 Boyz ll men의 “End Of The Road”를 연상케 하는 듯하며, 잔잔하고 담백하게 이끌어가는 전반부와는 사뭇 다른 후반 아웃트로에서의 압도적인 코러스는 음악이 끝난 이후에도 가시지 않는 여운을 느끼게한다.
“순수한 감정들의 노랫말로 채워진 ‘예쁜 사람’이 각자의 마음속에 있을 예쁜 사람을 떠오르게 하는 노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CREDIT]
Composed by 동현
Lyrics by 동현
Arranged by STWOPID87
Background Vocal by 동현
Keyboard by 임수혁
Drum by 은주현
Guitars by 박신원
Bass by Robiq
/
RECORDING BY 김보성 (at MONKEY MUSIC STUDIO)
MIXED BY 김보성 (at MONKEY MUSIC STUDIO)
PHOTOGRAPH BY HONG.EONNI / MODEL Elisa.H
https://youtu.be/yjgm9zN5Iw8
루갈 OST Part.3
OCN 토일 오리지널 드라마 "루갈"
OST PART. 3 ‘민경훈’의 ‘Lost Life’ 발매!!
장르물의 최고 명가인 OCN에서 선보인 “루갈”은 동명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바이오 생명공학 기술로 특별한 능력을 얻는 인간병기들이 모인 특수 집단인 ‘루갈’이 대한민국 최대 테러 집단인 아르고스에 맞서 싸우는 사이언스 액션 히어로물로 참신한 세계관과 더해진 OCN의 명작들을 연기했던 배우 박성웅, 최진혁, 조동혁 등이 펼칠 완벽하면서 짜릿한 액션 연기가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OCN “루갈” OST PART. 3 ‘Lost life’는 Intro 부터 시작되는 중 저음의 Guitar riff와 몽환적인 Synth pad, 느리지만 강렬한 Drum-beat가 어우러진 Slow alternative rock 장르의 트랙이다.
사랑하는 모든 걸 잃고 절망에 빠진 사람의 심경과 또 신기루처럼 멀어져 버린 꿈을 갈망하는 가사는 듣는 이로 하여금 묵직한 시련의 감정을 느끼게 해준다.
Dramatic하게 Build-up되는 날카로운 Sound 위에 국내 최고의 Rock Vocal인 ‘민경훈’의 Unique한 목소리가 더해진 'Lost life'는 세상에 찢겨 아물 수 없는 상처를 가진 한 남자의 절규로 다가온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배가본드', '어쩌다 발견한 하루', '보좌관2', ‘타인은 지옥이다’ 등 유수의 OST에 참여하여 주가를 올리고 있는 '타이비언'과 '바크'가 프로듀싱한 웰메이드 트랙이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뮤직버디
Lyrics by 박세준, 한준, 타이비언
Composed by 타이비언, 바크
Arranged by 타이비언, 바크
Vocal 민경훈
Keyboard 타이비언
Guitar 이병호
Piano 바크
Bass 타이비언
Chorus KLAZY
Digital Edited by 최다인 at Seoul Studio
Recorded & Mixed by 정기홍(Assist. 최다인, 이찬미) at Seoul Studio
Mastered by 전훈 at Sonic Korea
https://youtu.be/vdZ-cUlnmxQ
상쾌한 시작을 위한 108분 음악 속으로
마음의 어지러움을 자연의 소리와 음악으로 편안함과 마음의 휴식을 돕는 음악 속삭임
“108 timeless “
명상을 통해 몸과 마음을 회복 하고 맥박과 호흡을 음악에 맞춰 조절 하면서 편안한 몸과 마음을 만들어간다.
[트랙리스트]
01. Satie Je Te Veux with Sounds of Nature
YOBI - Talkin to myself
YOBI - Talkin to myself
캄캄하고 외로운 밤, 하늘의 달을 보며
보고싶은 사람과 함께였으면 좋겠다
외롭고 힘들고 지쳐있는 내곁에서 나를 꼭 안아줘
[Credit]
============================================
Excecutive Producer 요즘크리에이티브
Representative 이재호, 박종민, 권지수
Music Producer 권지수(권박사)
Lylics by YOBI
Composed by YOBI
Arranged by 권브라더스
Guitar by 권한얼
Piano by 권박사
Recorded by 권박사 (@Bluedoor Music Studio)
Mixed by Sherlock Holmes (@Holmes Studio)
Mastered by 장지복(@zv sounds)
Visual Production 서효성(HYO), 권지훈
Photo & M/V 서효성(HYO)
https://youtu.be/iDK1CRMDDIA
그 남자의 기억법 OST Part.4
MBC 수목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
OST PART. 4 ‘SURAN(수란)’의 “두사람” 발매!!
MBC 수목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 OST PART. 4 로는 자신만의 매력을 가지고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SURAN(수란)’이 ‘성시경’의 “두사람”을 재해석해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리메이크 하여 가창에 참여했다.
‘SURAN(수란)’에 의해 새롭게 재해석된 “두사람”은 담담하게 풀어내듯 부르는 ‘SURAN(수란)’의 목소리를 시작으로 후반부에 더해지는 아름다운 스트링과 피아노의 선율이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하게 감성적이고 아름답게 표현되어 이미 드라마에 삽입되며 발매를 기대하게 해주었다.
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은 과잉기억증후근을 앓고 있어 가장 잊고 싶은 고통스러운 순간조차 매일 생생히 기억하며 살아가는 인물(이정훈)과 둘도 없는 절친의 죽음과 이로 인한 고통에서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소중한 기억까지 봉인해버린 인물(여하진)의 운명적 만남을 통해 서로의 상처를 극복해가는 로맨스 드라마다.
[Credit]
Lyrics by 윤영준
Composed by 윤영준
Arranged by 최한솔, 키스미조이
Vocal SURAN(수란)
Piano 키스미조이
Strings Arranged by 김바로
String 융스트링
Midi Programming 최한솔
Digital Edited by 최다인 at Seoul Studio
Recorded & Mixed by 정기홍(Assist. 최다인, 이찬미) at Seoul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at 821 Sound Mastering
https://youtu.be/nHs7z-vIVZ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