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류
(離岸流, rip currents)
파도에 의해 해안으로 수송된 물은 표층에서는 해안에 따라 평행하게 흐르는 연안류를 이루는 반면에 수면 아래에서는 바다 쪽으로 나가는 강한 흐름을 형성하는 현상을 일컫는 말.
쉽게 표현하자면 이안류는 거꾸로 치는 파도입니다. 사람을 무력하게 만들고 힘없이 만드는 그 무서운 파도는 마치 사랑과 닮아있습니다. 그 발상이 이 곡의 출발점이었습니다. 사랑이라는 마음은 의지와는 관계없이 사람을 데려가고 삼켜버립니다. 이안류와 닮아있습니다.
이 곡은 트렌디한 비트가 깔리지도 않으며 감성을 자극하는 스트링 라인도 없습니다. 강렬한 싸비에 얹힌 고음의 매력도 없으며 우리의 일상과 연관된 노랫말도 없습니다. 시끌벅적한 핑크빛 설레는 사랑의 시작도 아니고 가슴 절절한 눈물 나는 사랑의 끝도 아닙니다. 이 곡은 오직 혼자만 알고 누구에게도 꺼내지 않은 공유되기 전의 비밀 같은 사랑입니다. 누군가를 좋아하지 않으려 애쓰고 있지만 사실은 이미 질 거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누구나 한번은 있는 사랑의 경험을 표현했습니다. 사랑 앞에 정말 힘세고 당당하게 군림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사람은 모두 사랑 앞에선 한없이 약하고 두려운 존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 마음들을 가득 담았습니다.
어떠한 피드백도 환영입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희를 한 번만 검색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세요 감사합니다.
[Credit]
Produced by 고영확, 최한울, 한성철
Composed by 최한울
Lyrics by 최한울
Arranged by 고영확, 김가형
Vocal by 한성철
Guitar by 고영확
Piano by 김가형
Directed by 최한울, Noden
Recorded by 김가형, Noden
Mixed by Noden
Mastered by 전훈 @ 소닉코리아
Artworks by 최한울
015B Anthology Part.6(Feat.먼데이키즈)
015B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Anthology'의 마지막 곡 '텅 빈 거리에서'는 1990년 발표된 1집 [015B]에 수록된 '015B'의 데뷔곡으로 원곡은 '윤종신'이 가창하였으며, 015B(공일오비)에게 있어 많은 의미를 담고 있는 곡이다.
따라서 초기 공일오비의 음악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하기 위하여 의도적으로 1990년 발표되었던 원곡의 편곡을 그대로 재연주하였으며, 당시 사용했던 악기들도 어렵게 구해 녹음을 진행하였다.
러닝타임까지도 원곡과 똑같이 만들었고, 90년대 당시의 감정을 살리기 위해 015B의 초기 멤버인 '조성민'이 코러스로 참여하였다.
015B는 물론, 팬들에게도 의미 있는 곡인 '텅 빈 거리에서'는 감성적인 발라드에서 두각을 나타내 왔던 '먼데이 키즈'가 가창으로 참여하였고, 곡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몇 번의 녹음 과정을 거쳤을 정도로 곡에 대한 애착을 보여주며 원곡과 같지만 다른 '텅 빈 거리에서'를 탄생시켰다.
Composed by 정석원
Lyrics by 정석원
Arranged by 정석원
Piano & Keyboards by 정석원
Drums Programming by 정석원
Guitars by 장호일
Bass by 김진환
Vocals by 이진성
Chorus by 이진성, 조성민
Recorded by 김영식 at Mojo Sound
Mixed by 김영식 at Mojo Sound
Mastered by 성지훈 at JFS Mastering
이브 IF EVE(We were there) Part.2
IF EVE (We were there) Part. 2 [그 시절, 그 소녀]
IF EVE (We were there) Part. 2 ‘그 시절, 그 소녀’는 오랜 시간 이브 원년 멤버들의 재결합을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만든 헌정곡으로 음악과 무대를 통해서 하나가 되는 순간만큼은 헤어져 있던 16년이란 세월이 시간여행처럼 느껴지는 묘한 감정을 경쾌한 pop rock 스타일로 표현한 곡이다.
Composed by G.gorilla
Lyrics by G.gorilla
Arranged by G.gorilla
Guitars by 박웅
Chorus by 김세헌, 박웅, G.gorilla
Bass by 김건
Drum by 신지
Mixed by 김일호 at Mystic Studio
Mastered by 전훈 at Sonic Korea
리턴 Part.2
고현정, 이진욱 주연의 SBS 새 수목 드라마 <리턴> OST 두번째 음원 가창 주인공은 장재인이다.
장재인은 2010년 <슈퍼스타 K2>에서 그녀만의 유니크한 음색으로 강한 인상을 남긴바 있다. 그 후, <킬미힐미>, <리멤버-아들의 전쟁>, <굿와이프>, <추리의 여왕> 등의 OST 부분에서 주요 감정 장면의 테마곡을 가창하며 극에 독특한 매력과 무게감을 전달하여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 OST ‘Again’은 살인사건에 휘말린 용의자들의 좀처럼 풀리지 않는 진실을 파헤쳐 나가는 변호사 최자혜 (고현정) 의 테마곡으로 장재인 특유의 몽환적인 목소리와 완벽한 하모니를 이룬다. 특히 가사에 장재인 본인이 직접 참여하는 등 아티스트로서 다재다능함을 보여주었다. 작사에는 하나, 작곡에는 ZigZag Note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Again’은 <리멤버> OST ‘모르나요’에 이어 ZigZag Note와 장재인이 함께한 세 번째 작품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작사 : 하나, 장재인
작곡 : ZigZag Note
편곡 : ZigZag Note
기타 : 노은종
베이스 : 김기욱
신스 : 김정윤
레코딩 & 믹스 : 임재긍
마스터 : 권남우
리턴 Part.1
고현정, 이진욱 주연의 SBS 새 수목 드라마 <리턴>의 첫번째 OST는 신예 싱어송라이터 ‘로니추 (Ronny Chu)’가 ‘리턴’이라는 곡으로 가창에 참여하였다.
로니추는 비틀즈의 ‘폴 메카트니’가 이사장으로 있는 영국의 예술대학에서 공부를 한 이색 경력의 소유자로 매력적인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을 겸비한 싱어송라이터이다. 2015년 첫 데뷔를 하여 홍대 인디신에서 활동을 하였고, 라이브 실력이 입소문 나며 신인 뮤지션으로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 디에이치플레이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해 싱글앨범들을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OST ‘리턴’은 살인 사건의 진실을 파헤쳐 나가는 범죄 스릴러의 극 전체 분위기를 그려낸 곡으로서 로니추 특유의 개성있고 몽환적인 보이스가 더해져 드라마에 대한 몰입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해본다. 작곡에는 구해줘, 시그널 OST 등을 작업한 박성일 작곡가와, 작사에는 서동성 작사가가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Lyrics : 서동성
Composed & Arranged : 박성일
Vocal : 로니 추
Piano / Synthesizer / Programming : 박성일
Guitar : 엉클샘
Recording Engineer : 박무일(studio Curiosity)
Mixing & Mastering Engineer : 박무일(studio Curiosity)
투깝스 OST
[투깝스 Original Television Soundtrack]
디테일 연기 장인 조정석의 레전드 연기와 배우들간의 환상적인 케미, 긴박감 넘치는 전개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로 막을 내린 드라마 투깝스의 Original Television Soundtrack이 발매된다.
투깝스 Original Television Soundtrack은 정세린 감독과 김준석 감독이 음악감독을 맡아 7곡의 가창 트랙과 46곡의 스코어 트랙으로 채워졌다. 가창 트랙은 보이스퍼(VOISPER), 유성은, 더베인, 솔튼페이퍼, 구윤회, 임정희, 카더가든 장르와 스타일을 넘어서는 실력있는 가창자들이 참여하였으며 또한 스코어 트랙에는 무비클로저의 젊고 감각있는 작곡가 주인로, 전세진, 구본춘, 이윤지, 노유림, 이루리, 김현주, 김현도, 김예솔, 손성락이 참여하여 드라마의 긴장과 서사를 뒷받침하는 완성도 높은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CREDIT]
Executive Album Producer ㈜블렌딩 구교철
Album Producer 김준석, 박성일
A&R 한샘(studio Curiosity)
Music Director 정세린, 김준석(Movie Closer)
Music Staff 주인로, 전세진, 구본춘, 이윤지, 노유림, 이루리, 김현주, 김현도, 김예솔, 손성락
Score Recording & Mixing Engineer 박승천(Movie Closer)
Score Mastering Engineer 전 훈(Sonic Korea)
Song Recording Engineer 박무일(studio Curiosity), 박승천(Movie Closer)
Song Mixing / Mastering Engineer 박무일(studio Curiosity)
Score Musicians
Acoustic & Electric Guitar 고태영, 구본춘
Piano & Keyboard 주인로, 전세진, 구본춘, 이윤지, 노유림, 이루리, 김현주, 김현도, 김예솔, 손성락
Song Musicians
Piano & Keyboard 박성일(track 1, 6, 7), Lohi(track 2), 최한솔(track 3), 신형(track 5), 김진훈(track 5)
Acoustic & Electric Guitar 엉클샘(track 1, 3, 5, 6, 7), 정수완(track 2), 박민욱(track 4)
Bass 엉클샘(track 2, 7), 이정우(track 3)
Programing 박성일(track 1, 6), Lohi(track 2), 최한솔(track 3), 최재만(track 4), 신형(track 5), 김진훈(track 5), 엉클샘(track 7)
Chorus 보이스퍼(track 1), 서연정(track 2), 더베인(track 3), 한경수(track 3), 신형(track 5), 김진훈(track 5), 카더가든(track 7)
Strings
정덕근 Strings
Violins 정덕근, 허희정, 이보연, 이석중, 김정아, 노현주, 김지현, 신영은, 왕아름, 박영주, 이지희, 권명혜, 손아롱, 방가연
Viola 최영식, 김혜련, 이지선, 최창원, 조효정
V.Cellos 양지욱, 김경주, 장우리
Album Design 삼성동날나리(studio Curiosity)
Distributor 구교철, 최선애(블렌딩)
투깝스 Part.7
‘카더가든’ “Lie”
-대세 유망주 ‘카더가든’ 참여
-세련된 우울감, 뇌쇄적인 음색 “Lie”
대세 유망주 ‘카더가든’이 참여한 투깝스 OST PART 7 “Lie”가 공개된다.
독보적인 감성의 음악과 보이스 컬러로 확실한 음악적 존재감을 알리고 있는 대세 유망주 ‘카더가든’이 투깝스 OST에 참여했다.
‘카더가든’의 매력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Lie”는 세련된 우울감과 몽환적인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운명 속의 상처로 엉켜있는 극 중 인물들이 ‘빙의 공조 수사’를 통해 엉킨 운명 속의 숙제를 풀어 나가는 드라마의 서사를 긴장감 넘치는 사운드로 들려준다.
드라마 ‘투깝스’는 정의감 넘치는 강력계 형사 차동탁(조정석)과 그의 몸에 무단침입한 뺀질한 사기꾼 영혼 공수창(김선호), 까칠한 사회부 기자 송지안(이혜리)가 펼치는 판타지 수사 로맨스 드라마다.
[Credit]
Lyrics by 서동성
Composed by 박성일, 엉클샘
Arranged by 엉클샘
Synthesizer : 박성일
Guitar / Bass / Programming : 엉클샘
Chorus : 카더가든
Recording Engineer : 박무일(studio Curiosity)
Mixing & Mastering Engineer : 박무일(studio Curiosity)
투깝스 Part.6
‘임정희’ “외투”
-감성 디바 ‘임정희’ 참여
-시린 겨울의 애잔한 발라드 “외투”
감성 디바 ‘임정희’가 참여한 투깝스 OST PART 6 “외투”가 공개된다.
"Music Is My Life"로 데뷔한 이후 "진짜일 리 없어", "Golden Lady" 등 히트곡을 선보이며 폭발적인 가창력과 깊은 감성으로 다양한 장르에서 폭넓게 사랑을 받고 있는 디바 '임정희'가 투깝스 OST에 참여하였다.
“외투”는 뒤엉킨 운명의 상처를 서로 보듬어내는 극 중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스탠다드 발라드로 감미로운 선율과 드라마틱한 구성에 ‘임정희’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촉촉한 감성이 더해지며 시린 겨울의 애잔한 감성을 전해준다.
드라마 ‘투깝스’는 뺀질한 사기꾼 영혼이 무단침입한 정의감 있는 강력계 형사와 까칠 발칙한 여기자가 펼치는 판타지 수사 로맨스 드라마로 매주 월, 화요일 저녁 10시에 방송된다.
[Credit]
Lyrics by 박성일, 이치훈
Composed by 박성일
Arranged by 박성일
Piano / Synthesizer / Programming : 박성일
Guitar : 엉클샘
Recording Engineer : 박무일(studio Curiosity)
Mixing & Mastering Engineer : 박무일(studio Curiosity)
투깝스 Part.5
‘구윤회’ “그런데 말야”
-역주행 신드롬의 아이콘 ‘구윤회’ 참여
-섬세한 소울 감성 “그런데 말야”
‘구윤회’가 참여한 투깝스 OST PART 5 “그런데 말야”가 공개된다.
“그런데 말야”는 더 이상 감출 수 없는 없는 사랑의 감정을 세련된 사운드와 인상적인 멜로디로 담아낸 곡이다.
지난해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키며 최고의 스테디송으로 떠오른 "Marry Me"의 주인공 ‘구윤회’가 참여한 이 곡은 소울풀한 ‘구윤회’ 특유의 음색과 섬세한 감성이 극 중 인물들의 안타까운 감정을 농밀하게 그려내고 있다.
드라마 ‘투깝스’는 뺀질한 사기꾼 영혼이 무단침입한 정의감 있는 강력계 형사와 까칠 발칙한 여기자가 펼치는 판타지 수사 로맨스 드라마로 매주 월, 화요일 저녁 10시에 방송된다.
[Credit]
Lyrics by 서동성
Composed by 신형, 김진훈
Arranged by 신형, 김진훈
Strings arranged by 김바로
Piano : 신형, 김진훈
Guitar : 엉클샘
Strings : 정덕근 스트링
Chorus : 신형, 김진훈
Recording Engineer : 박무일(studio Curiosity), 박승천(Movie Closer)
Mixing & Mastering Engineer : 박무일(studio Curios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