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엘’ <여기 서 있어>
-MBC ‘로봇이 아니야’ OST, '주니엘'의 “여기 서있어” 전격 공개!
-로봇을 사랑하게 된 민규, 로봇이 아닌 사람임을 밝힐 수 없는 지아!
-서로에게 전할 수 없는 안타까운 사랑 노래 <여기 서 있어>
‘주니엘’이 MBC ‘로봇이 아니야’의 다섯 번째 OST <여기 서 있어>를 통해 서로에게 전할 수 없는 안타까운 마음을 노래한다.
<여기 서 있어>는 슬픔의 정서가 깃든 ‘주니엘’의 아름다운 음색이 돋보이는 발라드곡으로 로봇을 사랑하게 된 민규(유승호)와 로봇이 아닌 사람임을 밝힐 수 없는 지아(채수빈)의 안타까운 사랑을 그려내고 있는 곡이다.
'로봇이 아니야'(극본 김선미 이석준, 연출 정대윤 박승우)는 인간 알러지를 앓고 있는 남자가 로봇을 연기하는 여자를 만나 병을 치유하고 사랑에 빠지는 과정을 그린 로맨스 드라마로 매주 수·목 오후 10시 방송된다.
[Credit]
Lyrics by 박성일, 이치훈
Composed by 박성일
Arranged by 박성일
Strings arranged by 김바로
Piano / Programming : 박성일
Guitar : 엉클샘
Strings : 정덕근스트링
Recording Engineer : 박무일(studio Curiosity), 박승천(Movie Closer)
Mixing & Mastering Engineer : 박무일(studio Curiosity)
로봇이 아니야 Part.4
‘담소네공방’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
-따뜻한 위로의 목소리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
-따뜻한 멜로디와 소박한 목소리로 주목받고 있는 인디밴드 ‘담소네 공방’ 참여
로봇이 아니야 OST PART 4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이 공개된다.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은 화제를 모았던 유승호X채수빈의 우산 키스 장면 등 드라마 주요 장면에 삽입되며 음원 공개 요청과 함께 따뜻한 목소리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던 곡으로 간결한 피아노와 현악기의 앙상블이 잔잔한 감동을 전달하는 곡이다.
따뜻한 멜로디와 소박한 목소리로 주목받고 있는 인디밴드 ‘담소네 공방’이 가창뿐 아니라 작사와 작곡, 편곡, 피아노 연주 등 곡 전반에 걸쳐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인 이 곡은 드라마를 이끌어 가는 힐링의 정서와 결을 같이 하며 따뜻한 위로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있다.
드라마 ‘로봇이 아니야’는 사람에 대한 깊은 상처로 ‘인간 알러지’라는 병에 걸린 남자와 피치 못할 사정으로 로봇 행세를 하게 된 여자가 만나 서로를 치유해가는 로맨틱 코미디로 매주 수·목 오후 10시 방송된다.
[Credit]
Lyrics by 김담소(담소네 공방)
Composed by 김담소(담소네 공방)
Arranged by 김담소(담소네 공방)
Strings arranged by 김바로
Piano : 김담소(담소네 공방)
Vacal : 박연(담소네 공방)
Strings : 정덕근 스트링
Chorus : 박연(담소네 공방)
Recording Engineer : 박무일(studio Curiosity), 박승천(Movie Closer)
Mixing & Mastering Engineer : 박무일(studio Curiosity)
로봇이 아니야 Part.3
‘김연지’ <마음의 말>
-‘명품 보컬’ 김연지, ‘로봇이 아니야’ OST 참여!
-말하지 못하는 사랑의 애틋한 감성 더한다!
‘김연지’가 MBC ‘로봇이 아니야’의 세 번째 OST <마음의 말>을 통해 애틋한 감성을 노래한다.
<마음의 말>은 가창자로 참여한 ‘김연지’의 절제된 감성과 호소력 짙은 보컬이 인상적인 발라드곡으로, 특유의 섬세하면서도 애절한 보이스로 말하지 못하는 사랑의 안타까운 감정을 담아 낸 노래다.
또한, 서정적인 멜로디와 세련된 감성이 돋보이는 이 곡은 ‘어반자카파’의 원년 멤버로 어반자카파의 <커피를 마시고>, <그날에 우리>, <스위티 유> 등을 작곡한 ‘최재만’이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로봇이 아니야>는 인간 알러지로 연애를 해 본 적 없는 남자와 피치 못할 사정으로 로봇 행세를 하는 여자가 만나 서로를 치유해가는 로맨틱 코미디로 매주 수·목 오후 10시 방송된다.
[Credit]
Lyrics by 이치훈
Composed by 최재만
Arranged by 최재만
Strings Arranged by 김바로
Programming : 최재만
Piano : 김우상
Guitar : 엉클샘, 박민욱
Strings : 정덕근 스트링
Recording Engineer : 박무일(studio Curiosity), 박승천(Movie Closer)
Mixing & Mastering Engineer : 박무일(studio Curiosity)
로봇이 아니야 Part.2
‘스텔라장(Stella Jang)’ <날 알아줄까>
-싱어송라이터 '스텔라 장(Stella Jang)' 참여
-유승호 X 채수빈, 핑크빛 무드송 <날 알아줄까>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Stella Jang)’이 참여한 <로봇이 아니야>의 두 번째 OST <날 알아줄까>가 공개된다.
<날 알아줄까>는 넘치는 위트와 고급스럽게 조율된 뛰어난 음악적 감각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텔라장(Stella Jang)’이 참여한 곡으로 청량한 느낌의 ‘스텔라장(Stella Jang)’의 목소리가 ‘썸’과 ‘연애” 사이의 설레는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극 중 유승호 X 채수빈 커플이 앞으로 보여줄 달달한 핑크빛 로맨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리드미컬한 기타와 감각적인 EP 편곡이 돋보이는 <날 알아줄까>는 김나영의 <어땠을까>, <헤어질 수밖에> 등의 히트곡을 만들어낸 작곡팀 ‘Lohi’가 참여하였다.
<로봇이 아니야>는 인간 알러지로 연애를 해 본 적 없는 남자와 피치 못할 사정으로 로봇 행세를 하는 여자가 만나 펼치는 로맨틱 코미디로 매주 수·목 오후 10시 방송된다.
[Credit]
Lyrics by Lohi
Composed by Lohi
Arranged by Lohi
Piano / Synthesizer / Programming : Lohi
Guitar : 정수완
Chorus : 최지예, Lohi
Recording Engineer : 박승천(Movie Closer)
Mixing & Mastering Engineer : 박무일(studio Curiosity)
로봇이 아니야 Part.1
‘성훈(브라운 아이드 소울)’
-최고의 보컬 그룹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성훈 참여
-사랑을 위한 용기를 부르는 주문
국내 최고의 보컬 그룹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성훈이 참여한 드라마 <로봇이 아니야>의 첫 번째 OST 이 공개된다.
성훈 특유의 리듬감과 매력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은 로봇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로봇을 연기하는 여자를 사랑하게 된 남자의 안절부절 로맨틱 코미디를 생기있게 표현한 로큰롤 장르의 곡으로 사람에 대한 깊은 상처로 인간알러지에 걸린 김민규(유승호)를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유쾌한 가사와 경쾌한 리듬으로 풀어냈다.
<로봇이 아니야>는 인간 알러지 때문에 여자를 사귈 수 없는 한 남자가 피치 못하게 로봇을 연기하는 여자를 만나 사랑에 빠지는 내용의 로맨틱 코미디로 수목 저녁 10시에 방송된다.
[Credit]
Lyrics by 서동성
Composed by 박성일, 엉클샘
Arranged by 박성일, 엉클샘
Guitar / Bass / Programming : 엉클샘
Chorus : 성훈
Recording Engineer : 박승천(Movie Closer)
Mixing & Mastering Engineer : 박무일(studio Curiosity)
동상이몽2 Part.1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은 ‘남자의 시선으로 본 여자, 여자의 시선으로 본 남자’를 주제로 각기 다른 커플들의 일상을 관찰 카메라를 통해 들여다보고 ‘남자’와 ‘여자’의 시각차와 서로 다른 ‘동상이몽’을 보여주는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이중에서도 특히 많은 사랑을 받은 한중커플 추자현-우효광 부부가, 시청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자신들의 수익금을 기부하는 의미 있는 듀엣송을 제작했다. 두 사람의 알콩달콩한 느낌이 잘 살아 있는 노래인 ‘그대잖아요’는 신승훈이 직접 프로듀싱해 많은 화제가 되었다. 보사노바풍의 달달한 멜로디에 '추우커플'의 러브스토리를 담은 가사가 듣는 이에게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전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작곡 : 신승훈
작사 : 심현보
편곡 : Melodesign
이판사판 Part.3
박은빈, 연우진 주연의 SBS 수목 드라마 <이판사판>OST Part. 3는 독보적인 음색으로 많은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타루’가 주인공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이번 OST “톡톡”은 어쿠스틱 리프로 시작하여 '타루'의 따듯한 보이스가 잘 어우러져 모던한
감성을 표현한 곡으로 국, 내외 및 OST에 활발히 활동중인 클래프크루 (CLEF CREW)가
참여하였다.
“톡톡”은 상대방이 자꾸 '톡톡' 내 마음을 두드려 어쩔 줄 몰라 하는 감정을 가사에 귀엽게 담아내어 마치 주문처럼 반복되는 가사 말에 나도 모르게 점점 번져가는 사랑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작곡은 뷰렛의 기타리스트 이정원과 17HOLIC이 참여하였으며, 작사는 김연우, 거미, 정기고, 스탠딩에그 등의 곡에 참여한 17HOLIC과 오자현이 함께 작업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Lyrics by 17HOLIC, 오자현
Composed by 17HOILC, 이정원
Arranged by 이정원
Vocal 타루
Bass 오자현
Guitar 이정원
Piano 17HOLIC, 이정원
Recording Engineer by 최준철@C&Studio
Mixed by jackson lee@happy jackson Studio
Mastered by jackson lee@happy jackson Studio
이판사판 Part.2
박은빈, 연우진 주연의 SBS 수목 드라마 <이판사판>의 두 번째 OST “이토록이나”가 발매되었다.
이번 OST에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심규선’이 가창에 참여하였다. 최근 <고백부부>, <하백의 신부> OST에 참여하여 호소력 있는 음색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그녀가 <이판사판> OST Part. 2 “이토록이나”의 작곡, 작사, 보컬에 참여해 음악적 재능을 다시 한번 선보인 것이다.
“이토록이나”는 섬세한 멜로디라인을 따라 오랫동안 억누르고 있던 슬픔과 격정적인 감정이 만나는 순간을 자조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이 곡은 피아노와 나일론 기타의 선율이 이야기 하듯 진행되다 후반부 스트링의 애절한 하모니가 터질듯이 이를 감싸주는 것이 인상적이라 할 수 있다.
Lyrics by 심규선
Composed by 심규선
Arranged by 김진영
Chorus by 김효수
Piano by 김진영
Guitar by 홍필선
Violins by 박승경, 주영해
Viola by 홍지희
Cello by 정혜림
Management by 이승남
Mixed by 조준성 @ W SOUND
Assist engineer 허은숙, 최자연, 황민희 @ W SOUND
Mastered by 권남우 @821 SOUND Mastering
이판사판 Part.1
박은빈, 연우진 주연의 SBS 수목 드라마 <이판사판>의 첫번째 OST는 인디 혼성 듀오 ‘공기남녀’가 ‘예감 좋은 날’이라는 곡으로 가창에 참여하였다.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 ‘공기남녀’는 수 많은 유명 가수의 작곡가 겸 프로듀서로 활동했던 공기남(곽태훈)과 보컬리스트 미네가 2014년에 결성해 ‘러브 에세이’를 발표한 후 현재까지 싱글 및 EP 음원과 드라마 OST 가창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많은 대중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국내 대표 혼성듀오이다. 또한, tvN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와 MBC 드라마 <불어라 미풍아> OST에 참여했던 ‘공기남녀’는 최근엔 <보그맘> OST 뿐만 아니라 열 번째 싱글 ‘럭키(Lucky)’를 발표하여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OST ‘예감 좋은 날’은 기타와 피아노로만 이루어진 어쿠스틱한 사운드에 가슴 설레이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여기에 미네의 달콤하고 발랄한 보이스와 차분하고 세련된 공기남의 음색이 더해져 곡이 빛을 바란다. 또한, 작곡에는 공기남이, 작사에는 미네가 직접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작사 : 미네
작곡 : 공기남
편곡 : 공기남
피아노 : 공기남
코러스 : 공기남
기타 : 박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