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5B Anthology Part.5 앨범 소개
015B ‘Anthology’의 다섯 번째 곡 ‘어디선가 나의 노랠 듣고 있을 너에게’는 93년 발표된 015B의 4집 ’The Fourth Movement’에 수록된 곡으로 원곡은 이장우가 가창하였다.
015B의 발라드들 중 가장 사랑받는 곡 중 하나이며, 이번 리메이크 프로젝트 앨범 015B ‘Anthology’에서 유일하게 여자 솔로 가수가 가창한 곡이기도 하다.
다섯 번째 가창자 심규선(Lucia)은 대중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목소리를 가진 힐링 보컬의 여왕으로 리메이크 곡 녹음 당시 뛰어난 가창력과 감성으로 모든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며, 색다른 느낌의 ‘어디선가 나의 노랠 듣고 있을 너에게’로 탈바꿈 시켰다.
Composed by 정석원
Lyrics by 정석원
Arranged by 정석원
Piano & Keyboards by 정석원
Drums Programming by 정석원
Acoustic & Electric Guitars by 장호일
Bass by 김진환
Vocals by 심규선 (Lucia)
Recorded by 김영식 at Mojo Sound
Mixed by 김영식 at Mojo Sound
Mastered by 성지훈 at JFS Mastering
015B Anthology Part.4(Feat.카더가든)
015B Anthology Part.3 앨범소개
015B ‘Anthology’의 네번째 곡은 1994년 015B 5집 'Big 5'에 수록된 ‘그녀의 딸은 세살이에요’ 로 원곡은 이장우가 가창하였다.
‘그녀의 딸은 세살이에요’는 5집녹음당시 015B 멤버인 장호일의 오래 전 여자친구 이야기 도중 스태프가 농담처럼 던진 '결혼했으면 지금쯤 애가 세 살이겠네'라는 말에 영감을 받아 정석원이 작사한 곡이다.
네번째 리메이크 곡을 맡은 ‘카더가든’은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가진 팝 소울 뮤지션으로 본인 만의 색깔을 가득 담아 ‘그녀의 딸은 세살이에요’를 재탄생 시켰다.
Composed by 정석원
Lyrics by 정석원
Arranged by 정석원
Piano & Keyboards by 정석원
Drums Programming by 정석원
Acoustic & Electric Guitars by 장호일
Bass by 김진환
Vocals by 카더가든
Chorus by 카더가든
Recorded by 나수민, 송혜진 at Mojo Sound
Mixed by 김영식 at Mojo Sound
Mastered by 성지훈 at JFS Mastering
이달의소녀 - Chuu
한 명, 한 명의 멤버가 각자의 캐릭터를 가지고 서로를 만나가며 세계관을 만들어가는 이달의 소녀. 첫 번째 멤버 희진을 시작으로 동갑내기 친구 현진을 만나고, 하슬을 소개하며 3이라는 숫자를 완성하고, 막내 여진과 홍콩에서 온 비비를 결합하는 사이 이달의 소녀 1/3이 완성되었다. 첫 사랑의 설렘을 담은 [Love&Live]는 리버스되며 첫 이별의 아픔을 담은 [Love&Evil]로 변화되고 이달의 소녀 1/3의 첫 번째 활동을 마무리 지었다.
그리고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은 사랑에 주도적인 소녀 김립, 진솔, 최리 셋이 모여 하나의 써클로 완성되었다. 서로가 섞이고 조화되는 [Mix&Match]를 지나 한계에 도전해본다는 뜻의 [Max&Match]를 만드는 사이 이달의 소녀는 컨셉과 음악, 비주얼에 있어 한 차원 더 높은 곳을 향해 달려 나갔다.
마지막 멤버들을 향한 기대감. 새로운 유닛은 이브를 시작으로 열 번째 멤버 츄를 등장 시키며 이달의 소녀의 세계관에 새로운 긴장감을 불러일으킨다.
이미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에 입사하기 전부터 유명 연습생이었던 지우가 츄가 되는 과정. 그리고 ‘너처럼 되고 싶던 내 맘이 너로 인해 가득 차’ 이브에게 사랑을 받고 싶어하는 어린 소녀의 감정을 싱글을 통해 담아냈다.
타이틀 곡 ‘Heart Attack’은 사랑에 빠진 감정을 진지하고 심각한 것이 아니라, 살아있는 이모티콘을 보는 듯한 츄만의 발랄한 표현력으로 완성했다. 뮤직비디오에는 르네 마그리트 부터 성냥팔이 소녀, Aphrodite means Death 등의 다양한 코드들이 모여 영상미를 만들었다.
츄와 이브가 함께한 커플링 곡 ‘Girl’s Talk’는 소녀들의 일상적인 대화를 곡으로 옮겨 담았다. 때론 스윗하고 어쩔 땐 시크릿한 소녀들만의 잡담의 소중함을 음악으로 되새겨낸다. 희진의 ‘ViViD’부터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의 ‘Uncover’까지 이달의 소녀의 유니크한 음악적 색을 만들어낸 모노트리 G-High의 프로듀싱으로 또 한 번 이달의 소녀의 음악적 퀄리티를 증명한다.
에덴을 거부한 네 명의 소녀들이 모이면 파티가 시작된다.
바겐바이러스 - 풀잎점
평범한 사랑과 소소한 일상을 말하듯 노래하는 바겐바이러스의 싱글 풀잎점
작은 담벼락에 기대어 이름 모를 풀잎을 뜯으며 사랑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소녀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풀잎의 점괘가 사랑이기를 바라는 마음 그리고 그게 아니더라도 사랑임을 확신하는 마음 결정적으로 그 누군가도 나를 사랑해주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6분이라는 다소 긴 시간입니다. 하지만 꼭 그 마음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2015년부터 이 곡을 무대에 올렸습니다. 그리고 이 곡을 통해 백 스테이지와 SNS 메시지 등으로 가장 많은 칭찬과 과분한 사랑을 받았습니다. 녹음을 마쳤다가 다시 원점으로 다시 원점으로 끊임없이 고치고 다듬으면서 꼬박 2년이 걸렸습니다. 기다리신 만큼 좋은 노래였으면 좋겠고 이 곡을 통해 저희를 처음 알게 되신 분들에게는 이 겨울 여러분의 일상에 녹아드는 OST였으면 좋겠습니다.
어떠한 피드백도 환영입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희를 한 번만 검색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세요 감사합니다.
Credit
Produced by 고영확, 최한울, 한성철
Composed by 최한울
Lyrics by 최한울
Arranged by 김가형, 최유선
Vocal by 한성철
Piano by 김가형
Violin by 최유선
Directed by 고영확, 최한울, 한성철, Noden
Recorded by 김가형, 한성철, Noden
Mixed by Noden
Mastered by Noden
Artworks by 최한울
함께할개 Part.2 (Feat.허영지)
함께할개 Part.2 그리움 앨범소개
‘함께할개’ 프로젝트는 급증하는 유기견 및 유실견에 대한 문제를 이슈화하여 유기견 발생을 최소화하고
반려견과 견주의 교육을 통해 각종 반려견 사고를 예방하는데 목표를 두는 사회공헌 프로젝트이며,
‘함께할개’의 음원 및 CD 판매수익은 전액 기부되어 도움이 필요한 유기견이 있는 곳에 사용된다.
V.O.S 박지헌에 이은 ‘함께할개’ 프로젝트의 두 번째 주자인 카라의 허영지는 반려견 레옹, 열매, 우주 3마리를 키우고 있으며,
평소에 반려견에 대한 사랑이 남달라 ‘함께할개’ 프로젝트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본인의 반려견을 생각하며 노래를 불러 곡의 진정성과 완성도가 더욱 높아졌다.
‘함께할개’ 프로젝트의 두번째 곡 ‘그리움’은 서정적인 멜로디와 애절한 가사가 특징이며, 허영지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멜로디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곡의 느낌을 한층 더했다.
또한, 드라마 '미워도 사랑해', '병원선', '보그맘'등 다양한 OST 작업을 하고 있는 작곡가 이종수와
015B 객원보컬, 레드 플러스, 서브웨이의 멤버로 활약중인 조성민이 음악 감독으로 참여해 앨범의 퀄리티를 높여주었다.
본 프로젝트는 사단법인 유기견 없는 도시와 함께합니다.
Composed by 엄주혁
Lyrics by 조성민
Arranged by 엄주혁
Piano by 김지선
Recorded by 송혜진 at Mojo Sound
Mixed by 김영식
Mastered by 김영식
DX기홍 - 이름
국내 최초 현직 교사이자 가수로 활동중인 싱어송라이터 'DX기홍'이 1집 정규앨범'yelibe' 이후 10년만에 싱글앨범 '이름'으로 돌아왔다.
헤어진 연인의 이름을 부르며 이별을 받아들여야 하는 남자의 발라드곡으로, 현재 'DX기홍'이 담임으로 재직중인 원당고 2-7반 학생들의 이름과 사진이 자켓앨범으로 제작되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앞으로 매년 방학때마다 싱글앨범을 제작, 학생들과의 추억을 담고 싶다고 하는 담임교사로의 이기홍과 가수 'DX기홍'의 행보를 지켜보도록 하자.
Credit
작사, 작곡: 유재준
편곡: 유재준, 날아라야옹이
바이올린: 이혜민
비올라: 윤초혜
첼로: 전하은
코러스: 날아라야옹이
기타: 날아라야옹이
Mixing: 날아라야옹이
Mastering: 전훈 (소닉코리아)
이달의 소녀 - The Carol 2.0
2016년 12월. 희진, 현진, 하슬이 함께 했던 ‘The Carol’에 이어 2017년 12월에는 ViVi, 최리, 이브가 함께 한 ‘The Carol 2.0’이 릴리즈 된다.
지금까지 모두 9명의 멤버를 공개한 이달의 소녀는 이달의 소녀 1/3,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 이라는 두 개의 독자적인 팀을 빌드업 하였으며 최근 ‘new’로 데뷔한 이브를 세계관 속에 소개했다.
‘The Carol 2.0’은 1/3의 ViVi, 오드아이써클의 최리, 에덴을 스스로 박차고 나온 이브가 모여 ‘비리브’라는 유닛 속의 유닛을 만들어 이달의 소녀 팬들과 똑같은 마음으로 크리스마스를 맞이한다.
판타스틱 듀오 2 Part.22
판타스틱 듀오2에서 선보인 이은미의 <세상에서 가장 큰 피그미>는
원곡가수 ‘라이브의 여제’ 이은미의 파워풀한 가창력과 그녀를 닮은 판듀 장예진의 남다른 감성이 잘 어우러져 원곡과는 또 다른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이문세의 <광화문 연가>는 피아노, 반도네온, 첼로, 콘트라베이스 소리가 어울려 웅장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곡으로
청년 판듀 황주명이 중년 이문세에게 인생에 대해 묻는 듯한 구성으로 재탄생, 시즌2 첫 회 <옛사랑>과 함께 잊을 수 없는 명곡이 되었다.
음악감독 : 권태은
- 세상에서 가창 큰 피그미 -
기타 : 장재환, 김진영 / 드럼 : 이귀남 / 키보드 : 임흥순, 민경인 / 베이스 : 서영민 / 코러스 : 김주현, 최미선
- 광화문연가 -
피아노 : 이화 / 첼로 : 이서연 / 반도네온 : 고상지 / 베이스 : 서영도 / 드럼 : 강수호 / 기타 : 이성민
015B Anthology Part.3(Feat.오왠)
015B X 오왠 [Anthology Part.3]
1993년 015B 4집 'The Fourth Movement'에 수록된 '세월의 흔적 다 버리고'는 원곡 김돈규 가창으로 '응답하라 1994'에 삽입 되는 등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새롭게 탄생된 '세월의 흔적 다 버리고'는 015B Anthology 앨범의 섭외 원칙인 음악성과 독창성을 두루 갖춘 뮤지션 '오왠'이 가창하게 되었다.
2016년 데뷔해 인디음악계의 차세대 싱어송라이터로 떠오른 '오왠'은 감성 깊은 목소리로 대중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뮤지션이다.
기존에 뮤지션이 가지고 있는 음악 스타일을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편곡을 진행하기 위해, 편곡 전 가창 뮤지션의 음악을 최대한 많이 들어보며 작업 방향을 잡아가는 015B '정석원'은 '오왠'의 다양한 음악들을 들으며 팬이 되었다고 전했다.
'세월의 흔적 다 버리고'의 서정적인 감성과 '오왠'의 따뜻하고 아련한 목소리가 더 해져 더욱 풍성하고 감미로운 '세월의 흔적 다 버리고'가 재탄생 되었다.
Composed by 정석원
Lyrics by 정석원
Arranged by 정석원
Piano & Keyboards by 정석원
Drums Programming by 정석원
Acoustic & Electric Guitars by 장호일
Bass by 김진환
Vocals by 오왠
Chorus by 오왠
Recorded by 김영식, 송혜진 at Mojo Sound
Mixed by 김영식 at Mojo Sound
Mastered by 성지훈 at JFS Maste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