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희, 여진구 주연의 SBS 수목드라마 스페셜 <다시 만난 세계> 첫번째 OST는 ‘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의 목소리로 만나보게 되었다.
어반자카파의 홍일점이자 메인 보컬인 '조현아'는 특유의 깊은 울림과 풍부한 감성을 보유한 실력파 가수로서, '널 사랑하지 않아'로 각 음원사이트를 올킬 하는 등 "목요일 밤", "혼자"와 같은 히트곡으로 사랑을 받아 왔다.
“Waiting for you”는 어쿠스틱 기타의 선율과 조현아의 목소리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발라드곡으로써 극중 정원 (이연희 분)의 해성 (여진구 분)을 향한 그리움과 사랑이 가사 속에 담겨져 있는 곡이다.
특히 조현아는 지난해 참여했던 OST “Falling”에 이어 작곡가 '이유진-한준' 콤비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며 OST 강자로써의 면모를 보여줄지 많은 기대가 된다. 또한 <다시 만난 세계>의 음악감독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악감독 ‘박세준’감독이 공동으로 작곡, 작사에 참여하면서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작사 : 한준, 박세준
작곡 : 이유진, 박세준
편곡 : 이유진
Piano : 이유진
Bass : 이재성
Guitar : 박신원
mixed by 정택주 (Team & Genius studio)
비쥬 - Summer Night
감성의 가수 비쥬 와 EDM 의 조화를 이루는 "Summer Night"
빠른 속도의 비트와 신시사이저 등의 전자음으로 대표되는 EDM은 유럽과 미국에서는 주류 음악으로 자리 잡았고 한국 역시 EDM 을 접목시킨 K-POP 및 가요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감성의 가수 비쥬(BIJU)와 클럽 음악의 선두주자 디제이버디(DJ BUDDY) 그리고 신세대 편곡가 우굴(UGUL) 의 콜라보레이션 시원한 바다가 느껴지는 듯한 신스사이저 와 감미로운 피아노 사운드 어루러지며 일렉트로 하우스 비트와 베이스 사운드가 듣는 이에게는 마치 해변 파티를 즐기는 듯한 느낌으로 다가온다
살아있는 기타의 전설 함춘호 의 일렉기타 연주가 더해지며 음악의 퀄리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며, EDM 믹스가 더해져 뜨거운 여름 온 국민이 "SUMMER NIGHT"을 들으며 시원한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사랑에 빠진 남자가 연인과 함께할 첫 여행에 대해 설레이는 사랑의 감정을 비쥬 특유의 감미롭고 색채감 있는 가사로 사랑하는 감정을 표현했다.
강자민 - 화풍난양
1.들었다 놨다
작곡 래준 ,작사 래준 ,
편곡 래준, 베이스 김도윤 , 코러스 다은 , 기타 최형남
신나는 디스코 풍의 노래로 남녀 간의 사랑시작점인 썸을 재미있는 가사와 가수 강자민의 애교 섞인 목소리로 재미있게 표현한 세미 트롯이다.
작곡가 래준은 광고와 드라마를 오가는 가수 겸 작곡가로 참여작품으로는 간 때문이야 , 맥도널드 포스코, 코원 , 오레오등 약 100여편의 CM음악에 참여하였으며 드라마 OST "너는 내 운명", " 미우나 고우나", "며느리전성시대"등 10여편과 시흥시 100주년 기념 음반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여러 장르 음악에 참여하였다.
2.흔들어 줘요
작사:Ming 작곡:Ming 편곡:우굴 ( UGUL) 코러스: young
트위스트 리듬 의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기타 리듬과 시원한 브라스 의 조화를 이룬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 망설이지 말고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라는 내용을 재미있게 표현한 신나는 트위스트 곡이며. 모든 연인들에게 근심걱정 내려놓고 밤새도록 신나게 춤을 춰보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3.당신이 필요합니다-
작사:Ming 작곡:Ming 편곡:우굴 ( UGUL) 코러스: young
아코디언 선율의 매혹적인 유혹과 어쿠스틱 피아노와 클래식 기타의 하모니가 듣는이의 감성을 자극하는 곡이다.
벚꽃이 떨어지는 것을 보며 슬픈 연인의 사랑을 시적으로 표현한 감각적인 곡으로. 기존 성인가요 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곡이다. 강자민의 보이스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고풍스럽고 시적인 가사와 강자민의 허스키한 보이스가 슬픔을 극대화 시키고 있다.
'꽃비가 흩날리는 날 돌아와 ' ' 꿈에라도 당신 품에서 잠들수 있게 ' ' 당신 한 사람을 끝내 기다립니다 ' 라는 표현에서 섬세하고 애절한 여인의 마치 백일홍 같은 슬픈 기다림을 느낄 수 있다.
수상한 파트너 Part.10
SBS수목드라마 <수상한 파트너>의 열 번째 OST가 드디어 출시된다. 가창은 다름아닌, 극 중에서 노지욱 역을 맡은 지창욱이 참여했다. 한 관계자에 의하면, 드라마 방송 내내 가창력이 뛰어난 지창욱의 OST 참여에 대한 시청자들의 요청이 끊이질 않았다고 한다.
이번에 만나보게 될 ‘네가 좋은 백 한가지 이유’는 극중 남자주인공인 지욱 (지창욱 분)이 여자 주인공 봉희 (남지현 분)를 옆에 앉혀놓고 그 동안 들려주고 싶었던 자신의 마음을 나직하게 얘기해주는 잔잔하고 따뜻한 노래이다.
남혜승 음악감독은 작업 내내 최대한 겉멋을 부리지 않고 진솔한 이야기를 이 노래에 담아내고자 노력했으며, 연일 계속되는 촬영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지창욱씨는 진정성있는 마음을 노래로 전하려고 최선을 다했다. 현장에 있는 관계자는, “피곤한 일정과 오랜 녹음 시간 속에도 지창욱씨는 내내 음악팀과 의견을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었다”고 전한다.
주인공들이 다시 재회할지, 이별의 길을 걸을지 모르는 이 순간에도 서로를 바라보는 시선은 여전히 애틋한 가운데, 드라마의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는 시점에서 출시되는 이 노래는 듣는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해본다.
작사, 작곡, 편곡 : 남혜승, 박진호
기타 : 이태욱
보컬 디렉팅 : 김기원
코러스 : 박진호
vocal녹음 : 이동희 at 푸른꿈 스튜디오
기타녹음 : 폰드 사운드
믹싱 : 이경호 at CSMUSIC
윤미 - 윤미
사색마녀 가수 윤미
네가지 감성으로 사랑을 노래하다
사랑에 대하여 망설임 없이 사색하다
가수 윤미가 솔직 담백한 여자의 마음을 담은
네가지 사랑 이야기 음반을 들고 쿵쿵쿵 가요계를 두드리다!
타이틀곡 쿵쿵쿵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푹 빠진 수줍은 여자의 마음을
당당하고 솔직하게 표현한 노래로
가수 윤미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그루브가 돋보이는 노래!
#Credit
Executive Producer by 이정남
Producer by 이정남
Director by 이정남 최준
Drums by 한동빈
Bass by 김대건
Guitars by 이정남
Keyboards by 장성훈
Programing by 이정남
Background vocals by 윤미
Recorded by 사운드자이언 윤기선
Mixed by 김정승
Mastered by 소닉코리아 전훈
수상한 파트너 Part.9
SBS수목드라마 <수상한 파트너>의 오프닝 타이틀, ‘Silly Love’가 OST Part.9으로 출시된다.
<수상한 파트너>의 두 주인공만큼이나 통통튀고 상큼한 매력이 돋보이는 ‘Silly Love’는 연인들의 썸타는 순간부터 사랑이 시작되고 상대에게 빠지게 되는 순간 순간을 그대로 담아낸 가사와 흥겨운 리듬을 상쾌하고 사랑스럽게 표현하였다.
뛰어난 실력과 미모를 겸비한 ‘Silly Love’를 부른 유하정은 현재 베일에 싸인 채 정식 데뷔를 준비 중에 있다.
남혜승 음악감독과 박상희 작곡가가 함께 작업했으며, 한 관계자에 의하면 “지욱과 봉희 (지창욱, 남지현 분)의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순간과 설레임 가득한 마음이 이 노래를 듣는 분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하였다”고 전한다.
작곡, 편곡 : 남혜승, 박상희
작사 : 남혜승, 박상희, JELLO ANN
코러스, 보컬 디렉팅 : 김기원
기타 : 이태욱
녹음, 믹싱 : 이경호 at CSMUSIC&
마스터링 : 도정회 at SOUNDMAX
이현무 - 1/2
버스킹을 시작으로 공연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신인가수
장난기 가득한 눈빛과는 다르게 힘있는 목소리에는 슬픔이 느껴진다
공연을 통한 공감을 이제 음원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거리에서 노래할때와 같이 묵묵히 노래하는 모습으로 사람들 마음에 닿기를 바란다
Executive Produced by 이인영
Produced by 이정남
Lyrics by 이정남
Composed by 이정남
Arranged by 이정남
Chorus by 이현무
Bass by 김대건
Piano by 장성훈
Drum by 한동빈
Guitar by 이정남
Programing by 이정남
Recording studio by 사운드자이언 (윤기선)
Mixed by 김정승
Mastered by Sonic Korea (전훈), Sky Onion studio in Portland U.S.A(Gus Elg)
Design by 이민영
수상한 파트너 Part.8
SBS 수목드라마 <수상한 파트너>의 여덟 번째 OST ‘그날의 기억’은 남혜승 음악감독의 감성과 넬의 ‘김종완’의 만남이라는 이슈만으로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대체불가 독보적인 보이스로 유명한 김종완이 부른 ‘그날의 기억’은 드라마 ‘수상한파트너’ 주인공인 지욱과 봉희 (지창욱, 남지현 분)의 심정을 노래한 곡이기도 하지만 드라마 안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의 하나쯤 가슴속에 담고 있는, 되돌아가고 싶은, 가장 기억하고 싶은 시간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낸 곡이라고 남혜승 음악감독은 설명한다.
“드라마의 대본이 다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곡 작업을 했고, 이 노래가 방송을 타고 출시되는 순간에도 노래의 뒷 이야기를 아직은 알 수 없다”고 수상한 파트너의 음악팀은 전한다. 다만 가사의 방향을 잡을 때, 이 노래에 담고 싶었던 것은 과거의 그리운 시간으로 돌아갈 수는 없지만 그것이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을 수도, 혹은 그 시간을 다시 만나게 될 수도 있을 것이라는 메시지이다. 앞날을 확신할 순 없어도 먼지 앉은 가방 깊숙이 넣어두었던 빛 바랜 사진을 꺼내보며 그 시간들을 그리워하는 그 순간의 감정을 최대한 담으려 노력했다고 한다.
시청자들은 어쿠스틱 기타의 잔잔한 인트로를 지나 김종완 특유의 담담한 듯 쓸쓸하게 이어지는 1절 벌스에 이어 일렉기타와 드럼의 후렴구가 나오면서 서서히 그러나 강렬한 감정의 증폭을 맛볼수 있을 것이다. 다소 특이한 구성의 이 노래는 듣는 이로 하여금 가슴 아린 그리움의 시간으로 함께 빠져들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
작곡, 편곡 : 남혜승, 박상희
작사 : 남혜승, 박상희
기타 : 이태욱
드럼 : 김범철
베이스 : 박순철
노래 녹음 : Mr.Sync at Seoul Records
기타, 드럼 녹음 : 이경호 at CSMUSIC&
믹싱 : 이경호 at CSMUSIC&
마스터링 : 도정회 at SOUNDMAX
심근휘 - 살다보니
“살다보니 특별한 건 없더라 해가 뜨고 해가 지는 것처럼.......”
특별하지 않은 언더그라운드 가수 심근휘의 특별한 첫 번째 정규앨범 [살다보니]
오랜 시간 언더그라운드에서 노래를 해온 심근휘의 삶을 녹인 첫번째 앨범이다.
총 11곡으로 구성된 심근휘의 앨범은 ‘더불어민주당 공식 선거송’으로 선정된 ‘2016잘살아보세’의 작곡가 강명중과
가요계 전설들과 함께 공연 및 음반 작업을 해온 하마밴드의 마스터 박민호 대표가 가수 심근휘를 위해 의기투합하여
제작한 발라드풍의 한국가요 앨범이며, 가수 심근휘도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였다.
어쿠스틱과 리얼 밴드가 잘 어우러지며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첫 번쨰 정규앨범인 만큼
앨범 한 곡 한 곡에 정성을 들였으며, 노래 한 곡 한 곡에 심근휘의 삶을 노래로 그대로 표현한 듯하다.
이번 심근휘의 First Album은 인생사 희로애락 중 사랑과 이별을 얘기 하고 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잔잔하고 차분하다.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오랜 언더그라운드 가수로 활동하며 쌓은 심근휘 만의 내공으로
삶이 묻어나는 사람 내음 나는 노래를 하며, 누군가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는 가수로 기억되길 바란다.